본문 바로가기
육아

신생아 아기 흰머리 나는 이유를 알아보아요.(feat.지루성두피염해결방법)

by 정보요뎡 2021. 5.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렌입니다:)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어요. 그간 건조해서 지루성 두피를 가진 둘지가 머리를 자면서 긁어서 상처가 많이 나서 맴찢이었는데ㅠㅠ

에어컨을 틀어도 되는 계절이 오고 있네요!
지루성 두피염 때문에 항상 머리를 잘 살펴보는데요, 어느 날 갑자기 얼마 없는 머리에서 흰색 머리가 한가닥 뿅! 나와있는 거예요! 이게 무슨 일이야!

놀래서 지켜보다가 오늘 또!
두 번째 흰머리를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저같이 놀란분들을 위해
아기가 흰머리 나는 이유를 정리해드리려고 해요.


 




아기 흰머리 나는 이유?

유전적 요인, 식생활 습관, 급격한 성장 그리고 멜라닌 색소



저희 신랑이 흰머리가 유독 많아요.
하지만 아기인데 벌써 유전적인 영향이 나타나지 않겠죠? 그렇다고 분유만 먹는 우리 둘째에게 식생활 습관이라니..

때문에 가장 큰 원인은 멜라닌 색소 때문이라고 합니다. 원래 아기들은 머리가 다 검은색이 아니래요. 충분한 멜라닌 색소를 가진 아기들은 검정머리를 가지고 있지만 연한 갈색, 밝은 머리색을 가지고 있는 아기들도 많다고 합니다. 점점 크면서 정상적으로 돌아온다고 해요.

많은 흰머리 때문에 걱정이라면?


1~10가닥은 정상이지만 그 이상의 흰머리가 보인다면 의사 선생님을 만나 전문적인 의견을 들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는 다른 질병을 의심해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이나 다른 요인이 있으면 초기에 잡아서 건강하게 키워야겠죠?



 

어른들 흰머리는 뽑아주지만 아기 흰머리는 뽑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아직 연하고 완성이 안된 피부이기 때문에 뽑은 자리로 세균이 침투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놔두는 게 좋다고 해요.

사실 저는 처음 흰머리 발견했을 땐 뽑아주었는데 두 번째 흰머리는 가만히 놔두었답니다.


우리 아가들 뱃속에서 10달 동안 있다가 세상밖에 처음 나와서 적응하느라 많이 애쓰고 있어서 이런저런 처음 보는 것들이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첫째를 키워봤어도 또 새롭네요.
크느라 많이 애쓰는 아가들 많이 사랑해주자고요!

저같이 걱정했던 분들이 걱정 해소 했기 바라며 다음엔 지루성 두피, 신생아 머리 각질 해결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제품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 쿠팡 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가 블로거에게 제공될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